전체메뉴보기
공지사항배경
  • Home
  • >
  • Customer
  • >
  • 공지사항
공지사항
블로그매니아 소식을 알려드립니다.
타이틀이미지
제 목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객들의 구매여정
등록일 : 2016-10-10 10:08:53




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입니다.


빅데이터 기술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회사 크리테오


(대표 고시나)가 국내 소비들이 온라인 쇼핑 시


상품 검색에서 구매에 이르는 과정을 분석한


‘2016 국내 온라인 쇼핑 트렌드를 발표했습니다.

 

 

tip103s15100157.jpg



이번 리포트를 위해 크리테오 2016 1월부터


4월까지 국내 주요 10개 패션/유통 광고주 사이트에


서 약 400만 건의 온라인 구매 거래를 진행한 4,000여만


명의 사용자(중복 포함) 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.


 

 


주요 내용은 국내 소비자들이 온라인 사이트를 처음 방문해서


구매를 완료하기까지 평균 12일과 6회의 방문이 소요되는데


그 과정에서 다양한 경쟁사 사이트를 방문하고 또한 한 대


이상의 디바이스를 사용해 최종 구매 의사 결정을


완료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.

 

 


또 자사 사이트 구매고객 중 17%이 고유 고객


(구매 과정에서 한 사이트만 이용)이며 19% 1개 이상,


21% 2, 21% 3, 16% 4, 5% 5 이상의


경쟁사 사이트를 방문한 후 자사 사이트에서 구매를


완료한 것으로 나타습니다.


 

 

자사 사이트 고유 고객들의 평균 구매전환율


(온라인상에 노출된 광고를 클릭하고 실제 구매활동을 한 비율)


2.79%으로 나타났으며 경쟁사 사이트 방문이 많은


고객일 수록 구매전환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


경쟁사에서 구매할 확률이 600% 가까이 증가했습니다.

 

 



크리테오는 또 국내 소비자들은 점점 더 다양한


디바이스를 이용해 온라인 쇼핑을 하고 있으며,


 다수의 디바이스를 이용해 구매하는 크로스 디바이스


구매자들의 비중이 전체 온라인 쇼핑객들의


 54% 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.

 



이 수치는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인


 만큼 국내 온라인 쇼핑객들의 구매여정이 점차


더 복잡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.

 

감사합니다


  • 즐겨찾기추가
  • 공지사항
  • 문의게시판
  • 온라인상담
  • Home
  • >
  • Customer
  • >
  • 공지사항
공지사항
블로그매니아 소식을 알려드립니다.
타이틀이미지
제 목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객들의 구매여정
등록일 : 2016-10-10 10:08:53




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입니다.


빅데이터 기술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회사 크리테오


(대표 고시나)가 국내 소비들이 온라인 쇼핑 시


상품 검색에서 구매에 이르는 과정을 분석한


‘2016 국내 온라인 쇼핑 트렌드를 발표했습니다.

 

 

tip103s15100157.jpg



이번 리포트를 위해 크리테오 2016 1월부터


4월까지 국내 주요 10개 패션/유통 광고주 사이트에


서 약 400만 건의 온라인 구매 거래를 진행한 4,000여만


명의 사용자(중복 포함) 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.


 

 


주요 내용은 국내 소비자들이 온라인 사이트를 처음 방문해서


구매를 완료하기까지 평균 12일과 6회의 방문이 소요되는데


그 과정에서 다양한 경쟁사 사이트를 방문하고 또한 한 대


이상의 디바이스를 사용해 최종 구매 의사 결정을


완료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.

 

 


또 자사 사이트 구매고객 중 17%이 고유 고객


(구매 과정에서 한 사이트만 이용)이며 19% 1개 이상,


21% 2, 21% 3, 16% 4, 5% 5 이상의


경쟁사 사이트를 방문한 후 자사 사이트에서 구매를


완료한 것으로 나타습니다.


 

 

자사 사이트 고유 고객들의 평균 구매전환율


(온라인상에 노출된 광고를 클릭하고 실제 구매활동을 한 비율)


2.79%으로 나타났으며 경쟁사 사이트 방문이 많은


고객일 수록 구매전환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


경쟁사에서 구매할 확률이 600% 가까이 증가했습니다.

 

 



크리테오는 또 국내 소비자들은 점점 더 다양한


디바이스를 이용해 온라인 쇼핑을 하고 있으며,


 다수의 디바이스를 이용해 구매하는 크로스 디바이스


구매자들의 비중이 전체 온라인 쇼핑객들의


 54% 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.

 



이 수치는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인


 만큼 국내 온라인 쇼핑객들의 구매여정이 점차


더 복잡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.

 

감사합니다